박태환 선수 올림픽 기록

박태환 선수 라고 하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유명 인사입니다.
스포츠 종목 중 수영이라고 하면 우리나라는 약소국 중에 한 곳이었습니다.
이 약소국에서 올림픽 스타가 나오게 된 것이 바로 박태환 선수입니다.
박태환 선수가 역대 올림픽에서 거둔 성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영 영웅 박태환 선수

박태환 선수가 처음 출전한 올림픽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입니다.
14살이라는 나이로 출전을 한 대회이며 부정 출발로 실격 되어 대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쉬움을 딛고 4년 뒤에 열린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을 하게 됩니다.
자유영 200M, 400M에서 메달을 획득하면 수영 영웅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400M에서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200M에서는 괴물 마이클 펠프스에 이어 2등으로 들어와 은메달을 차지하게 됩니다.
자유영 종목에서 박태환이 금메달은 획득한 것은 아시아인 최초이며 서양인에 신체적 조건으로 밀린다는 인식을 깨버린 대회였습니다.

박태환 인물 정보

4년 뒤에 열린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박태환의 활약을 모두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 종목인 자유영 400M에서 부정 출발로 실격을 당하는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 번복이 되지 않지만 결선을 앞두고 판정이 번복 되어 결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워밍업을 제대로 못한 탓인지 아쉽게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뒤이어 진행된 200M에서도 은메달은 획득해 2개에 은메달로 대회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올림픽 정보 보기

그 다음 올림픽인 2016 리우데자네이루에 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전은 하였으나 성적은 매우 저조했습니다.
자유영 200M, 400M 모두 예선 탈락을 하게 되었으며, 1500M는 포기를 해버리게 됩니다.
2014년 약물 파동의 여파가 올림픽까지 이어져 아쉬움이 남는 대회였습니다.

이 대회를 끝으로 박태환은 올림픽에는 더 이상 참가하지 않고 은퇴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