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이란? 호주의 사례와 함께

원숭이두창이란? 호주의 사례와 함께 세계 보건 비상 사태

원숭이두창이란?

메이저사이트 추천 원숭이 수두 감염의 급증은 질병이 오랫동안 풍토병이었던 서부 및 중앙 아프리카

국가를 제외하고 5월 초부터 보고되었습니다. 다음은 호주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신 조언입니다.

원숭이두창이란?

세계보건기구(WHO)는 7월에 78개국에서 최소 18,000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 원숭이 수두 발병에 대해 세계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7월 23일 “WHO의 평가는 원숭이 수두의 위험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우리가 위험이 높은 것으로 평가하는 유럽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보통”이라고 말했다.

원숭이두로 인한 사망은 이제 처음으로 아프리카 이외의 지역인 스페인과 브라질에서 보고되었습니다. 이로써 바이러스로 인한 전 세계 사망자는 7명으로 늘었다.More news

WHO는 전 세계 원숭이 수두 사례의 약 10%가 병원에 ​​입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보건부(Department of Health)의 7월 19일 업데이트에 따르면, NSW(22)와 빅토리아(15)에서

대다수가 확인된 41건의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원숭이 수두 감염의 급증은 질병이 오랫동안 풍토병이었던 서부 및 중앙 아프리카 국가를 제외하고

5월 초부터 보고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감염자의 98%는 게이 또는 양성애자였으며, 약 3분의 1이 지난 달에 섹스 파티나 사우나와 같은 현장 섹스 장소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원숭이 수두는 일반적으로 밀접한 접촉을 통해 퍼지는 가벼운 바이러스 감염이라고 말합니다.
원숭이두창이란?
원숭이두는 바이러스성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다양한 설치류와 인간이 아닌 영장류를 포함한 동물로부터 인간에게 전염되는 바이러스입니다.

NSW 대학의 전염병학자 레이나 매킨타이어 교수에 따르면 천연두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임상적으로 덜 심각합니다.

매킨타이어 교수는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원숭이를 비롯한 동물에서 주로 발견되지만 다른 동물에서도 발견되며 때로는 동물에서 인간으로, 아주 가끔은 인간에서 인간으로 전파될 수 있다”고 말했다.

1980년 천연두가 박멸되고 천연두 예방 접종이 중단되면서 WHO는 원숭이두가 “공중 보건을 위한 가장 중요한 orthopoxvirus”로 부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1970년 콩고 민주 공화국에서 9세 소년에게서 원숭이두가 인간에게 처음 발생한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천연두는 2년 전에 이 지역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중부 및 서부 아프리카에는 원숭이두 바이러스의 두 가지 주요 변종이 있습니다.

매킨타이어 교수는 “하나는 치사율이 약 1%로 코로나19와 비슷하고 다른 하나는 치사율이 약 10%로 1차 사스(SARS)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비 풍토병 국가에서의 현재 발병은 덜 심각한 균주로 보입니다.
어떻게 전파되며 증상은 무엇입니까?